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로아이들극장

모바일메뉴
 
 
2018 문화가 있는 날 작은 음악회 <세대공감 콘서트> 8월 공연 현장 스케치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시 : 2018-08-29 조회 : 5326
대지 1
 
 
2018. 8. 25(토) 18:00 혜화동 주민센터
 
 
연일 치솟는 기온과 무더위 속에 유난히 길게 느껴졌던 올 여름도 벌써 끝자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래도 틈틈이 가족들과 여름휴가도 즐기며, 각자의 방식으로 건강하고 즐겁게 무더위를 이겨내셨길 바라는 마음이에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나가는 여름이 아쉬울 여러분의 마음을 달래기 위해!
더불어 여러분 모두의 여름을 아름답게 마무리 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온 가족이 즐기기에 제격인 클래식 공연을 여러분께 자그마한 선물로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작은 음악회'라는 취지와는 살짝 달리(?)
여러분들의 열띤 참여와 호응으로 발디딜 틈 없이 북적였던 8월 공연, 
함께 둘러보실까요? 
 
 
작은음악회2
 

 
 
보기만 해도 기분이 절로 상쾌해지는 하늘 아래 공연 준비가 한창입니다. 
더욱 더 완벽한 하모니를 위해 사전에 악기들을 배치하고 세팅 해놓은 뒤 설레는 마음으로 관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였는데요,
공연 시작 까지 한 시간이나 남았는데도 벌써 이렇게 많은 관객분들이 자리를 가득 메워주셨습니다. 
최상의 컨디션을 위해 무대 한켠에서 휴식을 취하던 아티스트들도, 공연장에 있던 저도!
놀라움과 동시에 기분 좋은 긴장감이 밀려왔어요.
이렇게 많은 인파들을 바라보며 들었던 생각은 공연장을 찾아주신 관객분들에게 완벽한 공연도 중요하지만,
무엇 보다 안전이 최우선이기에 저희는 더더욱 긴장의 끈을 바싹 조였습니다.
틈틈이 입장하시는 관객분들의 동선 확보에도 힘썼구요!
 
작은음악회3
(좋은 건 한번 더^^)
 
 
HS102636

작은음악회5
작은음악회6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확연히 드러날 만큼 공연장은 이미 포화 상태!
소중한 시간을 내어 찾아주신 관객분들을 더 이상 기다리게 할 수는 없겠죠? 
당초 예정보다 2시간 미뤄진 (늦은)오후 6시, <춤추는 타악클래식> 공연을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
 
 
HS102620
 
 
사진 속 빨간 드레스를 입은 소녀는<춤추는 타악클래식>의 진행을 맡은 사회자 '하루'입니다. 
기존의 '클래식' 하면 흔히들 앉아서 듣기만 하는 음악, 어려운 음악이라는 편견 속에
대중들에게 교감을 얻어내기 어려운게 현실이에요.
하지만 <춤추는 타악클래식>은 타악기 중심으로 앙상블을 구성해 듣는 음악을 넘어 몸으로 느끼는 음악을 통해
자연스럽게 순수 클래식 음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이라고 합니다~ 
 
 
작은음악회11
작은음악회8
 
 
특히나 이색적이었던건 클래식과 춤을 한 요소로 묶었다는 점 이에요. 
너무나도 유명한 터키행진곡, 탱고,  미뉴에트 등의 클래식 곡으로 관객들과 교감하고,
또 곡과 매치되는 주요 춤동작을 익혀가며
마치 이 무대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물씬 풍겼어요. 
사회자 하루가 들려주던 주요 곡들이 탄생하기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그 당시 역사 이야기 까지!
이런건 학교에서도 쉽게 배울 수 없는 점인걸요~
 
 
작은음악회13
작은음악회14
작은음악회20
 
 
공연 말미가 되자 어린 관객들은 끌어 오르는 흥을 주체할 수 없었는지
너도나도 앞으로 나와 하루와 함께 손짓 발짓으로 캉캉과 왈츠를 함께 추기도 했어요.
자극적인 요즘 음악에 길들여진 어린이들에게는 아마 이 날, 이 순간의 기억이 굉장히 신선하게 다가오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당시의 분위기가 고스란히 느껴지시죠^^?
 
 
HS102686
 
 
 
이렇게 1시간여의 시간이 지나고 8월의 '작은 음악회'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예상보다 더욱 뜨거웠던 반응에 다급히 공연 장소를 더욱 더 넓은 곳으로 옮기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벅차고 감사했어요!
이번 공연은 마무리 되었지만, 저희 <2018 문화가 있는 날 '작은 음악회' 아이들극장 세대공감 콘서트>12월까지 쭉~~
진행 된다는 점!
다채로운 장르와 다양한 공연진들로 관객 모두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9월 공연(명인 열전'사랑방 이야기') 예매 오픈
https://bit.ly/2wpnVQl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