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전용극장 아이들극장에서 3D 애니메이션 공연, 유럽아동공연예술박람회(2015 FETEN Award)에서 최우수 무용공연상을 수상한 <진짜,고래?>를 관람하였습니다. 짧은 기간동안만 공연해서 아쉬워요. 방학기간에 좀 더 길게 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요즘 시대와 아이들 취향을 반영하여 영화를 보듯 3D 안경을 끼고 공연을 관람하는데 아름다운 3D 배경 영상과 배우들이 어울어져서 색다른 무대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전용극장 이름에 걸맞게 공연전에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있어서 여유있게 극장에 도착한다면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물고기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재료들이 준비되어있어서 아이들이 자신만의 스타일로 멋진 물고기를 만들어 볼 수있습니다. 극장에 메달아주고 가도 되고 가져가되 되는데 어떻게 할래? 물어보면 대부분의 아이들이 가져가겠다고.ㅎㅎ (저희 아이도도 가지고 왔어요. 다는 그냥 극장에 메달아 놓길 바랬는데)
이제 별자리 그리는 곳으로 이동. 나만의 별자리를 그릴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곳에서 자신만의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 (별자리 그리는 체험은 왜 있지? 라고 생각했는데 공연을 보니 알 수 있었음)
공연시작시간이 다 되어서 3D 안경을 받고 우리 자리를 찾아 입장했는데 사이드블럭이었어요. 공연을 보면 볼수록 자리가 아쉽더라구요.
<진짜, 고래?>는 무용 공연이라서 대사와 노래가 없습니다. 그저 무용수들의 몸짓과 배경 영상으로 보여주고자 하는 내용을 보여주어요' 덕분에 관객들은 각자 나름의 상상력을 발휘해서 공연을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하는터라 아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지만 새롭고 신비한 공연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이건 뭐지? 잘 이해가 안 될 수 있지만(저도 그랬어요) 그냥 보이는대로 받아들이면 될 것 같아요. 무용수들의 표정과 몸짓, 아름다운 배경영상에 집중하면서 공연속으로 그냥 빠져들면 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