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로아이들극장

모바일메뉴
 
 
인형발레극 <<호두까기 인형>> 어린이 뮤지컬
작성자 : 정영은 이메일 : 등록일시 : 2019-11-27 조회 : 2078 추천 : 0
아이들극장에서 11월 22일부터 11월 24일까지 공연한 호두까기 인형을 보고 왔는데요. 12월 14일부터 12월 28일까지의 공연은 구두쇠 스크루지라고 해요. ^^ 저도 어렸을 때 재미있게 본터라 아이와 볼 공연이 기대 되는데요. 스크루지 역할 중 한분이 최주봉 연기자 분이라고 하니 어렸을 때 생각이 나서 더 친숙해 보입니다.

​발레 뮤지컬 동화 인형 발레극 <<호두까기 인형>>은 1막 클라라의 꿈속과 2막 환상의 나라로 진행되는데요.

<<호두까기 인형>>
1막 클라라의 꿈속
클라라가 아버지께 선물받은 호두까기 인형을 가지고 놀다 망가트리고 울며 잠이 들게 되는데요. 클라라의 꿈속에서 사랑에 빠져있는 고양이 커플, 힙합을 좋아하는 원숭이, 달리기를 잘하는 사슴, 높이 뛰기를 좋아하는 토끼, 재주를 잘 부리는 다람쥐, 아름다운 발레리나 인형, 호두까기 인형과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어요. 하지만 환상의 나라를 가려는 호두까기 인형을 막는 사악한 쥐왕이 나타나게 되어요. 결국 모두 힘을 합쳐 쥐왕을 물리치고 다함께 환상의 나라로 여행을 떠나게 되지만요.

​2막 환상의 나라
환상의 나라로 간 클라라와 호두까기 인형들과 동물인형들의 춤의 향연으로 여행이 끝나고 꿈에서 깬 클라라는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게 되어요.

호두까기 인형은 인형 발레극 어린이 뮤지컬이에요. 클라라와 호두까기 인형을 제외하고 동물 6마리는 모두 탈을 쓰고 나오는데요. 힙합을 좋아하는 원숭이, 사랑스러운 꽃사슴, 앙증맞은 다람쥐, 배 두들기며 나오는 곰, 귀여운 토끼, 사악하지만 늠름하게 나오는 쥐왕 등의 캐릭터들이 탈을 쓰고도 자신들의 캐릭터를 잘 나타내요. 인형 발레극이지만 특히 클라라와 호두까기 인형의 발레 공연도 중간중간 넘 멋져서 뒤에 앉으신 외국인분은 공연 도중 계속 브라보를 외치셨어요. ^^ 그런 문화는 배워야 하는데 아직 어색하네요. ㅎㅎ

동물탈을 쓰고 저마다의 캐릭터를 잘 살리는 동물들도, 클라라와 호두까기 인형의 수준 높은 발레공연을 더 멋지게 만든건 바로바로~ 중간중간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게 코믹적인 요소들을 잘 살려서 인것 같아요. 마지막 무대인사때 사진을 찍지 못한게 영 아쉽기만 합니다.
20191124_161205.jpg
20191124_161428.jpg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